Calabrone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직무교육 1주차 본문

MY QUALITY TRIP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직무교육 1주차

Calabrone 2020. 7. 22. 08:27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5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직무교육 1주차

 


 

안녕하세요 calabrone입니다! 😀

취준생 여러분들 여름방학 잘 보내고 계신가요?

다들 각자의 위치에서 바쁘게 또 열심히 준비하고 계실 것 같아요ㅎㅎ

 

 

 

 

벌써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시리즈 5번째 이야기로 찾아뵙게 되었는데

많은 분들이 저의 글을 읽어주시는게 참 기쁘고 재미있는 것 같아요!

(조회 수와 공감 수를 볼 때면 정말 짜릿해요..ㅋㅋㅋ)

 

앞으로도 계속해서 흥미롭고 유익한 이야기로 여러분께

저의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고 싶어요

자 그럼 오늘도 한번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

레츠기릿!!!

 


 

여러분 혹시 'DBL'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DBL라는 것은 double bottom line의 약자인데요!

 

SK 그룹이 지향하는 가치 추구 전략의 키워드로써

경제적 가치를 추구하는 single bottom line에서 더 나아가

(single bottom line은 회계자료에서 순이익을 의미하죠!)

"경제적 가치 + 사회적 가치"의 의미를 갖기 때문에

double bottom line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SK 그룹에서도 가장 핵심 기업인 SK하이닉스 또한

이러한 가치 추구 전략에 따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려는 목적으로

국내 반도체 산업을 육성하고 활성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관련 기업들을 지원하고 협력하고 있습니다!!ㅎㅎ 👏

 

 


그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하이파이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청년희망나눔 사업과 연결되어

1,2기 때까지는 'SK하이닉스 청년희망나눔'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어지다가

올해 3기부터 'SK하이닉스 Hy-Five'라는 명칭으로 변경되어 사용되게 됩니다!!

(여기서 'Hy'는 Hynix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다들 혹시 알고 계셨나요?ㅎㅎ

몰랐던 분들이 더 많으실 것 같은데요ㅋㅋㅋ

저도 입소식에서 청년 하이파이브 담당님께서 설명해주시는 것을 듣고 알게 되었습니다ㅋㅋ

그래도 우리가 지원을 받는 프로그램이

어떠한 계기로 진행이 되는 것인지 인지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들어서

말씀을 드려 보았습니다! :)

 


 

그렇게 입소식 이후에 시작하게 된 1주차 직무교육

바로 직무공통에 해당되는 교육으로

성인으로서 또는 직장인으로서의 기본소양을 갖추고 키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총 5일에 걸처서 진행이 되었는데요!

 

 

첫째 날에는 '우리들의 이야기'라고 해서

조원들에게 자신에 대해서 알리고

또 서로가 알아가면서 친해질 수 있는 시간들이었어요ㅎㅎ

 

 

 

 

처음에는 긴장되고 어색해서 걱정되었지만

저희 조원들끼리 적극적으로 질문도 하고 대화를 하려는 노력을 하다보니

어느새 친해져 있는 저희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답니다!

특히 상대방이 말할 때 경청해주고 리액션을 열심히 해줬던 저희 조원들에게 참 감사했어요ㅋㅋ

다들 마스크를 끼고 있어서 소통이 잘 안 될 때가 많았거든요ㅠㅠ

 

그리고 다같이 힘을 모아서 퀴즈나 게임에서도 열심히 참여하고

조 이름과 룰 같은 것을 정하면서

처음 만난 사람들과도 이렇게 좋은 추억을 남기고 금방 친해질 수 있다는 것을 느꼈어요ㅎㅎ

그리고 서로 알아가다보니

생각보다 공통점이 너무 많아서ㅋㅋㅋㅋ 깜짝 놀라기도 했습니다ㅎㅎ

 

 

수업 시작과 중간중간에는 서로의 장점과 좋은 가치관을 발견해주는 기회도 많이 있었는데요

칭찬을 주고받는 게 조금 낯부끄럽기는 하지만..ㅋㅋ

분명히 기분도 좋고 마음 한켠에서 뿌듯한 감정이 들더라구요 히히

이게 바로 칭찬의 힘인가봅니다!

 

 

둘째 날은 자신의 강점과 추구하는 가치 등의 성장자원을 탐색하는 활동을 했습니다!

성장자원을 다양한 키워드와 그림으로 시각화해서

다른 친구가 말해주기도 하고 스스로 찾아보는 과정을 통해서

나만의 강점과 가치리마인드시킬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어요ㅎㅎ

 

 

 

 

셋째 날은 조직 생활 경험하기입니다!

조직에서 만나게 될 사람들의 입장을 고려해보고 직접 시뮬레이션도 해보면서

다른 사람의 생각을 헤아려보는 기회가 되었고

사람 뿐만 아니라 기업 별 특징과 기업의 입장도 고려해보는 시간이었어요ㅎㅎ

제가 저희 조 대표로 발표까지 해보고 뿌듯한 하루가 되었답니다!

 

 

 

 

그리고 네 번째 날은 행복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통해서

제 스스로를 되돌아보고 더 내면이 강해질 수 있는 사람이 되었던 것 같아요ㅎㅎ

취업을 위해 제 자신은 무시된 채 외부의 소리에만 귀를 기울였다면

행복 활동을 통해서, 제 자신을 먼저 고려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대망의 다섯번째 마지막 날!!

이 날은 면접에 대해서 배우고

직접 면접관면접자가 되어서 모의 면접를 해보았습니다ㅎㅎ

 

모의 면접이었지만 면접자가 되었을 때는 정말 긴장되고 떨렸는데요..!!ㅎㅎ

정말 놀라왔던 것은 면접자일 때만큼이나

면접관의 입장이 되었을 때 힘들었다는 것이었어요!!

 

면접관은 쉽고 재밌을 줄 알았는데

어떤 질문이 이 사람을 알아내는데 적절할지를 고민하는 것부터

답변을 들으면서도 머리 속에 생각이 많아져서 상당히 어려움을 겪었답니다ㅠㅠ

(와.. 면접관, 정말 쉽지 않습니다..ㅋㅋ)

 

면접 준비하는 분들도 면접관의 입장이 되어서

친구분들과 모여 실습을 한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마음가짐이 많이 달라지실거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첫번째 주 직무교육을 무사히 마치게 되었는데요ㅎㅎ

5일간의 직무 교육을 경험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정말 다양한 주제에 대해 수 없이 토의하고 발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는 것이었어요

 

저는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것을 잘하고 싶다는 막연한 바램이 있었는데

예상치 못한 기회가 마구마구 주어지게 되었고

5일 동안 나름 열심히 적극적으로 나서서 기회를 잡으려고 노력했답니다

 

그렇게 지나고 보니 말할 때 들었던 긴장감이나 부담에 대해 무감각해졌고

더 자신감이 있게 자연스럽게 발표에 임할 수 있었어요ㅎㅎ

같은 조 친구가 찍어준 저의 발표 영상을 보니까

전보다 훨씬 스피치 능력이 향상되었더라구요!! 오예! 🙌

몸은 고되었지만 마음만은 정말 행복하고 스스로 발전했다는 성취감이 들었어요ㅎㅎ

 

아직 1주차 밖에 되지 않았지만

저는 다른 분들에게 청년 하이파이브 프로그램을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인턴 기회나 관련 지식 습득을 떠나서

이렇게 적극적인 사람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발표할 수 있는 경험을 얻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그 가치가 있다고 생각이 들어요ㅎㅎ

 

 

혹시 SK하이닉스 청년하이파이브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올해 10월에 예정되어 있는 4기에 지원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calabrone였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우리 다음 주도 다같이 화이팅!!! 💪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직무교육 3주차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6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직무교육 3주차 안녕하세요 calabrone입니다ㅎㅎ 이번 주 금요일을 끝으로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3주차 직무교육을 마무리했어요!

calabrone.tistory.com

 

 

나에게 청년 하이파이브란? (feat. 직무교육 끝)

SK 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7 나에게 청년 하이파이브란? (feat. 직무교육 끝) 안녕하세요 calabrone입니다! 오늘로써 4주 동안의 청년 하이파이브 직무교육이 끝이 났어요 시간이 정말 순식간에 지

calabrone.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