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abrone

나에게 청년 하이파이브란? (feat. 직무교육 끝) 본문

MY QUALITY TRIP

나에게 청년 하이파이브란? (feat. 직무교육 끝)

Calabrone 2020. 8. 1. 21:23

SK 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7

나에게 청년 하이파이브란? (feat. 직무교육 끝)

 


 

안녕하세요 calabrone입니다!

오늘로써 4주 동안청년 하이파이브 직무교육이 끝이 났어요

시간이 정말 순식간에 지나갔네요..ㅎㅎ 아직도 다음 주부터 인턴으로 일한다는 게 실감이 안나요 😆

처음 만나서 어색해 할 때가 엊그제 같은데 

(아직도 조금 어색한가..?ㅋㅋㅋ) 🙈

정말 좋은 조원들과 반 친구들을 만나서 너무 유쾌하고 행복했던 것 같아요ㅎㅎ

 

 

( + 자주 '급한 용무'로 사진에서 잘 안 보이는 민규 형ㅋㅋ)

 

 

 

특히 조원들과 정말 행복한 추억을 많이 쌓았고

아직도 오프라인 수업 때 장난치고 서로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나누었던 게 생생해요

 

이렇게 서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좋은 인연들도 만나고 쾌적하게 직무교육을 받을 수 있었던 건

청년 하이파이브 운영진분들노력해주셨기 때문이라 생각해요 😍

항상 보이지 않는 곳에서 도움을 주고 있는 분들 덕분에

보여지는 곳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듯이 말이예요ㅎㅎ

항상 그 감사함을 잊지 않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어요

 

 

 

 

저는 2주 전 중간 OT 때 참여했던 과제에서 1등을 해서

단상으로 올라가 '에어팟 프로'를 상품으로 받았었는데요!!ㅎㅎ 

이때 기분이 정말 얼떨떨했어요

'이거 정말 내가 받은 상이 맞나..??' 싶었거든요ㅋㅋ

왜냐하면 저는 지금까지 글을 써서 누군가에게 인정 받거나 상을 받은 적이 없었는데

청년 하이파이브에 오고 난 뒤, 저에게 글을 잘 썼다고 격려받고

푸짐한 선물까지 받는 경험이 연달아 일어나서

정말 엄청난 성취감과 행복함을 경험했어요! 😅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더 큰 자신감과 적극성이 생겼고,

조원들과 같은 반 친구들에게 인정 받는 교육생이 되었다는 느낌도 받았구요 ㅎㅎ

지금도 이렇게 계속해서 글을 쓸 수 있는 것도 청년 하이파이브의 영향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에게 이 에어팟은 단순한 상품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열심히 했던 저에게 SK하이닉스와 청년 하이파이브가 주는 '트로피'라고 생각해요 🏆

항상 이 에어팟을 사용할 때마다 지금의 마음을 떠올리면서

저에게 도움을 주었던 분들과 청년 하이파이브에게 감사함을 느끼고

적극적인 모습과 열정 가득한 마음으로 도전하는 사람이 되려고 합니다 😊

 

 

 

이렇게 인터뷰에도 지원해서 촬영도 했었는데요ㅋㅋ

이런 경험이 처음이라 긴장되서 떨면서 했던 인터뷰지만

끝나고 나니 정말 뿌듯하고 추억이 되더라구요!

(특히 강당에서 스크린으로 제 얼굴이 비춰졌을 때 정말 짜릿했습니다ㅋㅋㅋ)

작은 경험들이 조금씩 쌓여서 저를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던 것 같아요 ♥ 

 

결론적으로 청년 하이파이브는 저에게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힘과 자신감을 준 든든한 '서포터'였습니다!

앞으로 있을 인턴 경험 또한 저에게 소중한 기회이지만, 그만큼 소중한 가치를

4주 간의 직무교육을 통해서 얻을 수 있었어요ㅎㅎ

따라서 제 주변 친구들에게도 꼭꼭 추천해주고 싶고 다른 취준생분들께도 강추합니다!

올해 10월에 4기를 모집하기 때문에

꼭 관심 갖고 좋은 경험을 많이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수료식은 기존 수업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마지막 인사를 할 때 너무 아쉬운 마음에 눈물을 보이는 친구들도 있었어요ㅠㅠ

저도 조금 마음이 아팠지만 다들 같은 산업군에서 일하는 만큼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하다가 또 다시 멋진 모습으로

만나게 될 거라고 생각해요ㅎㅎ

정말 언제 봐도 반가울 것 같은 친구들이었습니다 😆

 

 

온라인 수료식이었기 때문에 수료증은 택배를 통해서 바로 다음 날 보내주셨어요!

그런데 대박대박...!!!

수료자 모두에게 고오급진 명함지갑까지 또 선물을 주셨어요ㅠㅠ

진짜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하게 감동을 주는 청년 하이파이브인 것 같습니다 😍

 

 

 

 

이렇게 아무 탈 없이 마무리된 직무 교육은 정말 뜻깊은 경험이었고

평생 절대 잊을 수 없을 것 같아요

이제 앞으로 나아가는 동안 청년 하이파이브를 생각하게 될 것 같고

나중에 제가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서

역으로 청년 하이파이브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어요 😎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calabrone이었습니다 ㅎㅎ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직무교육 1주차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5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직무교육 1주차 안녕하세요 calabrone입니다! 😀 취준생 여러분들 여름방학 잘 보내고 계신가요? 다들 각자의 위치에서 바쁘게 또 열심��

calabrone.tistory.com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직무교육 3주차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6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직무교육 3주차 안녕하세요 calabrone입니다ㅎㅎ 이번 주 금요일을 끝으로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3주차 직무교육을 마무리했어요!

calabrone.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