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abrone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직무교육 3주차 본문

MY QUALITY TRIP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직무교육 3주차

Calabrone 2020. 7. 26. 23:47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6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직무교육 3주차

 




안녕하세요 calabrone입니다ㅎㅎ

이번 주 금요일을 끝으로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3주차 직무교육을 마무리했어요!

지난 2주차 때는 OS 사용과 문서작성 등을 열심히 배웠었는데요

(2주차 회고는 저번 주에 너무 바빠서 패스했답니다..ㅎㅎ 헤헷 😜)

 

이번 3주차부터는 본격적인 반도체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었답니다!

저는 반도체에 대해 심도있게 배워본 적이 없어서

걱정도 되었지만, 한편으로는 굉장히 설렜는데요!ㅎㅎ

 

 

이제 정말 제가 한 분야의 전문가로서 일을 하는 상상을 하니 정말 즐거웠어요!

앞으로 제가 배운 반도체 내용을 잘 익혀서

여러분들께도 잘 설명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을 갖추어 보겠습니다!

잘 지켜봐 주세요ㅎㅎ

 


 

그런데!!! 이럴수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직무교육이

코로나19의 위험성 때문에 온라인으로 전환되어 진행하기로 결정되었답니다ㅠㅠ

친구들과 함께 강의를 듣고 즐거웠던 시간이었는데.. 😭

온라인으로만 만나게 되어서 너무 아쉬웠어요ㅠㅠ

그래도..!!

저희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온라인 수업 또한 최선을 다해서 들어야겠죠?! 💪

 

 3주차 반도체 교육이 화요일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월요일 일정은 온라인 강의 연결상태 확인 및 휴강으로

본격적인 강의 전에 푸욱 쉴 수 있도록 배려해주셨어요ㅎㅎ

온라인 교육은 'ZOOM' 화상 회의 플랫폼으로 진행이 되었는데요

다들 요즘에 학교 강의나 면접 등으로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많이 접해보셨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화면에서 강의자료를 띄워서 강의님이 설명도 해주시고

채팅을 통해서 질의응답도 하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이 되었는데요

역시 현직에서 종사하고 계시는 SK하이닉스 강사님들이라 그런지

수업 퀄리티가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ㅎㅎ 와우

(퀄리티가 올라가면서 난이도도 '급상승'했지만요..ㅋㅋㅋ)

첫 수업부터 임팩트가 장난 아니었답니다!

 

 

 

교재는 SK하이닉스 내부 교육기관이라 할 수 있는

SKHU(SK Hynix University)의 강사분들이

직접 만든 강의자료로 수업을 진행했는데요ㅎㅎ

다들 수십 년간 연구하던 분야를 맡아서

강의를 해주셨기 때문에 정말 알찼고,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셨어요!

 


 

첫째 날둘째 날에는

반도체 트렌트 및 시장과 

우리나라 메모리 산업의 핵심인 DRAM낸드 플래시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배울 수 있었답니다! 👀

 

역시 현직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보는 시각

소비자들이 보는 시각은 정말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그리고 반도체가 이렇게 발전되어온 과정핵심적인 사건들에 대해 들으면서

'반도체'라는 기술이 얼마나 대단하고 말도 안되는 기술인지도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었답니다!!ㅎㅎ 👏

 

그리고 셋째 날넷째 날

우리가 일반적으로 '8대 공정'이라고 알고 있는

반도체 공정에 대해 하나씩 꼼꼼히 살펴 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이런 공정에 대한 지식은 각 기업의 '대외비'라서 인터넷에서도

찾기가 정말 어려운데요ㅠㅠ 💦

(대외비는 1급 기밀은 아니지만, 외부에 알려지면 안되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직접 촬영한 영상과 사진을 통해서 공정과정을 보고

현직자분께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과학적이고 실무적인 내용을 갑자기 많이 듣게 되어서 조금 당황하긴 했지만..ㅎㅎ

생각해보면 오히려 아쉬운 마음이 큰 것 같아요

제 자신이 미리 좀 더 공부하고 기본 지식을 알았더라면

최고의 전문가들이 해주는 말들을 더 많이 제 것으로 만들 수 있었을텐데!

그게 좀 아쉽습니다ㅠㅠ 😢

그래서 다음 마지막 주 수업은 

꼭 예습도 하고 더 수업에 집중할 수 있는 상태를 준비하고 싶어요ㅎㅎ

 

이렇게 3주차 수업도 마무리하게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오프라인 수업보다는 집중이 힘들었지만

다들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멋졌습니다!!ㅎㅎ

그리고 청년 하이파이브에서 센스 있는 '깜짝 선물'을 해주셨어요ㅠㅠ

딱 수업 끝내고 지쳐 있을 때 '비타 500'을 똭!! 너무 감동입니다ㅎㅎ ❤

 

 

이렇게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저희의 원활한 교육을 위해

아낌없는 서포트를 해주시는 청년 하이파이브 운영진분들께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ㅠㅠ 최고최고!! 👍👍

 

수업 내용 자체가 SK하이닉스의 '대외비'라서

자세한 내용을 말씀드리기는 어려웠는데요!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의 직무교육를 들으면 들을수록

"정말 참여하길 잘했다"고 생각이 드는 것 같아요ㅎㅎ

 

그러면 남은 넷째 주 직무 교육도 끝까지 화이팅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지금까지 calabrone이었습니다 💖

 


 

 

 

나에게 청년 하이파이브란? (feat. 직무교육 끝)

SK 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7 나에게 청년 하이파이브란? (feat. 직무교육 끝) 안녕하세요 calabrone입니다! 오늘로써 4주 동안의 청년 하이파이브 직무교육이 끝이 났어요 시간이 정말 순식간에 지

calabrone.tistory.com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직무교육 1주차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5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직무교육 1주차 안녕하세요 calabrone입니다! 😀 취준생 여러분들 여름방학 잘 보내고 계신가요? 다들 각자의 위치에서 바쁘게 또 열심��

calabrone.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