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abrone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입교식 날 본문

MY QUALITY TRIP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입교식 날

Calabrone 2020. 7. 20. 12:19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3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입교식 날


 

안녕하세요!!! calabrone입니다!

지난 7월 6일에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3기의 직무교육 입교식에 다녀왔어요ㅎㅎ

 

이번 입교식과 직무교육은 세종대학교에서 진행이 되었는데요

시설도 정말 좋고 쾌적해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최적의 장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9:30까지 가야해서 아침부터 부랴부랴 가느라고 정신이 없었네요ㅋㅋㅋㅋ

이 교육에 가기 전에 새로운 친구들과 만날 생각에 정말 설레면서도 긴장되었는데요

도착해서 하이파이브 매니저님들의 안내를 받아서 입교식장으로 들어설수 있었습니다!

규모가 큰 만큼 행사진행을 도와주시는 매니저님들도 꽤 많으셨습니다ㅎㅎ

시국이 시국인만큼 수시로 체온 측정을 실시해주셨고

손 세정과 소독 그리고 사회적 거리두기

철저하게 유지한 상태로 행사를 진행하고 있었구요!

덕분에 안심하고 행사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ㅎㅎ

도착하는 참여자들에게 웰컴 기프트를 제공해주시더라구요!!! 대박대박ㅎㅎ

근데 받아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역시 SK하이닉스...

대기업 답게 정말 지원을 아낌없이 해준다는 느낌을 받았어요ㅎㅎ

고오급 볼펜부터 수첩, 그리고 노트는 3개씩 챙겨주시구요!

에코백과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잌까지 인당 하나씩 쏘셨습니다..ㅎㅎ 호우!!

마스크와 손 세정제까지 센스있게!!

그리고 아침 못 먹고 올 것까지 아시고

빵이랑 주스까지...ㅠㅠ

너무 맛있었습니다ㅠㅠㅎㅎ 최고최고!!!

이런 환영을 받으니 정말 열심히 하고 싶다는 생각에

열정이 마구마구 불타 오르더라구요ㅎㅎ

이어서 입교식이 시작되었고

교육을 진행하기 앞서 꼭 숙지해야할 내용들과 규칙들에 대해

매니저님들과 여러 텔러분들이 차례로 나와서 소개해주셨어요!

SK하이닉스 사회적 가치 담당 부사장님도 화상 화면으로 등장하셔서 인사말을 전해주셨습니다ㅎㅎ

유익한 여러 설명 중에서도

SK하이닉스가 국내 반도체 pool, 즉 반도체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청년 하이파이브를 비롯한 다양한 지원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저도 열심히 노력하여

그런 멋진 비전에 함께 힘을 보태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ㅎㅎ

 


 

입교식이 아침부터 시작하다보니

전반적으로 텐션이 좀 낮아져 있었는데요ㅠㅠ

'slido' 라는 재밌는 polling 플랫폼(투표 플랫폼)을 이용해서

참가자들의 흥미를 유발시키고, 소통과 참여를 유도하시더라구요!!

질문에 대한 답을 스마트폰으로 각자 입력하면

아래에 있는 사진처럼 화면에서 투표 결과

익명으로 실시간으로 반영되어서 보여지는 것이에요ㅎㅎ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이 잠깐의 활동 덕분에

그 짧은 시간에 장난끼 많은 분들도 계셔서

'아이스 브레이킹'이 확실하게 되었습니다ㅋㅋㅋ

이후로는 분위기가 더 부드럽고 참여가 더 적극적이었던 것 같아요ㅎㅎ

 

그렇게 성공리에 입교식은 모두 끝이 났습니다!ㅎㅎ

종료 후에는 기숙사 입사자들은 기숙사로 짐을 옮기러 이동했고,

통학러들은 차례대로 기다리고 기다리던 점심 식사를 하러 출발했습니다!! 야호!

 

점심 식사 이후부터는 본격적인 첫날 수업이 진행되었어요ㅎㅎ

첫날이지만 일정이 빠듯했기 때문에

화이팅해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첫날은 조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협동심과 행복을 위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ㅎㅎ

저희 조 이름은 어쩌다 보니...

제가 낸 아이디어인 '삼치구이'가 되었네요ㅋㅋㅋㅋ

(3조라서 삼치구이...)

심플한 게 제일 좋은 거 아니겠어요?ㅋㅋㅋ

처음에는 조금 어색했지만ㅋㅋ

다들 적극적인 모습으로 열심히 활동에 참여했고

조금씩 대화를 하다보니

서로 금방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오히려 공통점들이 너무 많아서 신기하기까지 했어요..!!ㅋㅋㅋ

다들 첫인상이 너무 좋아서

한 달 동안 같이 재밌고 알차게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ㅎㅎ

앞으로 조원들과 4주 동안 화이팅해보겠습니다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