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abrone

현직자가 알려주는 "신입사원 & 인턴 필수 꿀팁 TOP 5" 본문

MY QUALITY TRIP

현직자가 알려주는 "신입사원 & 인턴 필수 꿀팁 TOP 5"

Calabrone 2020. 8. 23. 20:50

MY INTERN LIFE

현직자가 알려주는 "신입사원 & 인턴 필수 꿀팁 TOP 5"

 


 

반갑습니다 여러분 calabrone입니다!

벌써 8월도 얼마남지 않았네요ㅎㅎ

회사를 다니니까 시간이 정말 너무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아요

살면서 이렇게 시간이 사라지는 것처럼 느낀 적은 처음인데요ㅋㅋ

그래도 많이 배우고 느끼면서 제 자신이 성장하고 있는 느낌이 들어서

매일, 매주가 정말 보람차고 재밌습니다ㅎㅎ

 

 

 

 

오늘은 제가 회사 생활을 하면서 직접 느끼고 경험했던 것을 기반으로

신입사원분들과 인턴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꿀팁 5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팁들을 오늘부터 알고 실천하시면

정말 빠르고 효과적으로 회사에서 인정받는 직원이 될 수 있을거예요ㅎㅎ

제가 직접 실천하고 확인한 내용들이기 때문에 확신을 드릴 수 있어요!!

자, 그럼 오늘도 다같이 시작해볼까요?

레츠기릿!!

 


 

 

 

 

첫 번째 꿀팁 : 새로 배운 내용을 노트에 바로바로 적고, 잘 보이게 펼쳐놓기!

우선 신입사원으로 입사해서 출근하게 되면

새롭게 배우고 익혀야 될 정보들이 정말 많이 쏟아지게 되죠? ㅠㅠ

이때 우리는 배운 내용을 까먹지 않기 위해 어딘가에 적어놓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적어두고 반복해서 계속 보면서, 그 정보들에 익숙해져야

사수가 이미 알려준 내용을 또 물어보는 불필요한 일을 줄일 수 있겠죠?ㅎㅎ

 

그런데 요즘에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기록을 남기는 게 익숙하니까

전자기기에 적는 게 좋을까요?

절대 아닙니다!!

그게 당장은 빠르고 편할지 몰라도 신입사원일 때는 수첩에 볼펜으로 직접 적는 게 좋습니다

왜냐면 특히 스마트폰에 무언가를 적고 있다면

딴짓을 하는 것으로 오해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애초에 오해를 살 일은 피하는 게 좋겠죠?

 

 

 

 

그리고 약간의 '퍼포먼스'로써의 효과도 줄 수 있기에 꼭 수첩을 써야 합니다

컴퓨터 자판을 열심히 두드리는 것보다

펜을 가지고 종이에 적는 사람이 뭔가에 더 열중하고 몰입하고 있다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내가 열심히 배우고 일을 하고 있음'을 은연 중에 '어필'을 하는 것이죠!

 

그리고 여기서 화룡점정은 '적어놓은 수첩을 잘 보이게 펼쳐놓는 것'입니다

사람은 다른 사람이 적어놓은 수첩의 내용을 궁금해하는 욕구가 있어서

분명 열심히 뭔가를 적어놓은 수첩이 펼쳐져 있다면

궁금해서 무조건 들여다 보게 되어 있습니다

이 때, 자기 사수가 방금 가르쳐준 내용이 적혀있는 것을 본다면...? 거기서 게임 끝!!

'얘는 되게 열심히 하고 적극적이네?'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겠죠ㅎㅎ

 


 

 

 

 

두 번째 꿀팁 : 회사에서 마주치는 모든 사람에게 매번 인사하기

인사는 회사예절의 기본이자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제가 만났던 모든 현직자와 인사담당자분들도

'인사만 잘하면 된다'라고 하셨어요ㅋㅋ

 

그러면 인사를 어떻게 해야 잘하는 것일까요?

그냥 회사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다 인사를 건네는 거죠

다른 부서 사람들, 청소하시는 분들, 고객들 등등

결국 회사에서 마주치게 되는 사람들은

인사를 해두면 좋으면 좋았지 손해보는 일은 없는 분들이죠!

따라서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같은 가벼운 인사를 만날 때마다 하면 좋습니다

복도, 화장실, 사무실 등에서 딱 마주치게 되면

하루에 여러 번 마주쳤어도,

어색해하거나 당황하지 마시고 그냥 당당하게 인사를 하세요!

 

 그리고 어딜 가든지 무뚝뚝하고 오히려 쑥쓰러움이 많아서

인사를 잘 안받아주는 사람들이 있답니다!

이런 분들은 원래 성격이 그런 것일 뿐 악의가 있어서 그런 게 아니니까

그런가보다 하고 그냥 꾸준히 인사를 해주시면 됩니다ㅎㅎ

어느 순간 마음 속에 나에 대한 호감이 생겼을거예요

 


 

 

세 번째 꿀팁 : 처음 1~3달 동안은 모르거나 헷갈리는 내용 반드시 물어보기

 

당연히 처음 회사에 왔는데 모르고 헷갈리는 게 많겠죠?

이때는 어쩔 수 없이 조금 눈치 보이더라도 ㅠㅠ

열심히 질문을 해서 최대한 빨리 정보를 습득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처음 1~3달 동안은 '물어봐도 안 혼나는 무적권'이 있다고 생각하세요

궁금한 게 떠오르면 즉각적으로 다 물어봐야 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좀 경력이 생겨서 책임을 져야하는 중요한 일을 맡게 되었을 때

혼자서도 잘 해결할 수 있는 것이죠!

 

오히려 '물어볼까 말까' 고민만 하다가 질문을 하지 않고 넘어갔다가

나중에 자기 생각대로 판단해서 실행하면

다른 직원들은 '쟤가 이미 다 아니까 안 물어보는구나' 생각하고, 더 관심을 갖지 않게 됩니다

그러다가 실수가 발생하면 엄청나게 깨지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추가적으로 따로 공부할 수 있는 교육자료가 있는지 물어보면 좋습니다!

상대방이 바쁜 상태라면 조금 귀찮아 할 수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나의 능력이 계발될 뿐만 아니라

적극성과 열정을 어필할 수 있으니까요!ㅎㅎ

꼭 배우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일 필요가 있다는 사실!!

명심하세요

 


 

네 번째 꿀팁 : 외모를 깔끔하고 단정하게 관리하기

 

회사에서 일을 할 때 그 사람의 능력도 중요하지만,

깔끔함 외모가 그 사람에 대한 감정과 인상에 영향을 준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무의식적으로 다른 사람의 외적인 모습에 대해 인식하고, 그것들이 생각이나 행동으로 반영되는 것이죠

예쁜 외모를 갖는 것은 어렵지만

깔끔하고 단정한 외모를 만드는 것은 조금만 투자하면 충분히 가능하죠!!

 

 

따라서

향수 뿌리기, 눈썹 정리, 면도하기, 머리 올리기, 선크림 바르기 등으로

긍정적이고 매력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게 좋습니다

단순히 외모를 가꾸는 측면이 아니라

나의 신뢰성과 내가 가진 능력을 더 극대화시켜줄 거예요

처음부터 이것들에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할 필요는 없고

자신에게 어울릴 것 같은 간단한 것들로 시작하세요

장기적으로 분명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ㅎㅎ

 


 

다섯 번째 꿀팁 : 업무와 관련 있는 공부나 독서를 시간 내서 따로 하기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따로 시간을 내서

공부를 하거나 책을 읽는 것을 부담스럽고 싫어해요

쉬는 시간이라도 일에서 벗어나고 싶은 것이지요ㅠㅠ

그래서 일을 하면서 쌓이는 경험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경험만 가지고는 계속해서 맡은 업무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기는 어렵습니다


반드시 자기 분야에 직간접적으로 관련있는 공부나 독서를 해야, 그것이 업무 경험과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서

계속 자기자신을 계발해 나갈수 있는 것이죠!

휴식을 취하는 시간과 공부할 시간을 분리해서

업무 계발에 시간과 돈을 투자할 가치가 분명히 있습니다

 


자, 이렇게 오늘 신입사원과 인턴들을 위한 꿀팁 5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다들 이 꿀팁을 잘 숙지하시고 

자신의 역량을 잘 펼칠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ㅎㅎ

지금까지 calabrone이었습니다!

다들 화이팅!!!❤


 

 

내게 맞는 반도체 기업은 어디일까? (+ 반도체 관련 기업 종류)

반도체 INSIGHT 2 내게 맞는 반도체 기업은 어디일까? (feat. 반도체 관련 기업 종류) 안녕하세요 calabrone입니다! 여러분 여름방학 잘 보내고 계신가요? ㅎㅎ 😜 요즘에는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습하기

calabrone.tistory.com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직무교육 1주차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5 SK하이닉스 청년 하이파이브 직무교육 1주차 안녕하세요 calabrone입니다! 😀 취준생 여러분들 여름방학 잘 보내고 계신가요? 다들 각자의 위치에서 바쁘게 또 열심��

calabrone.tistory.com

 

Comments